토룩, 산업부 주관 ‘K-휴머노이드 연합’ 참여기업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4:23: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휴머노이드형 AI 소셜로봇 '리쿠(LiKU)'를 개발한 토룩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추진하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 공식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휴머노이드 연합’은 2030년까지 대한민국을 휴머노이드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국가 주도 프로젝트로, 정부와 학계, 로봇 제조사, 부품사, 수요기업이 함께 협력해 휴머노이드 생태계를 조성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 개발 연합체다. 지난 4월 공식 출범한 이후 국내 주요 대기업과 연구기관, 유망 로봇기업들이 참여하며 범국가적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토룩은 이번 연합 참여를 통해 휴머노이드형 AI 소셜 로봇 ‘리쿠’의 개발 및 상용화 경험을 기반으로, 사람과의 감성 교류가 가능한 차세대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고령자, 환자 등 정서적 교감이 필요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분야에서의 경험을 살려, 인간 중심의 휴머노이드 인터페이스 및 콘텐츠 기술 고도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토룩은 중소벤처기업부 R&D 과제를 바탕으로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휴머노이드형 AI 소셜 로봇 ‘리쿠’를 공공기관 및 병원 등에 공급해왔으며, 최근에는 베트남 국립아동병원 수출 등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