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교촌치킨 브랜드 교촌에프앤비는 캐나다 벤쿠버에 첫 매장을 열고 북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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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캐나다 1호점.[사진=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캐나다 1호점’은 캐나다 벤쿠버 다운타운 랍슨(Robson)거리에 자리 잡았다. 이 곳에는 유명 관광지 및 다양한 식당, 카페가 있다.
교촌은 매장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해 교촌의 3대 메뉴 ▲교촌(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를 필두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겨냥한다. 교촌치킨은 향후 북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알렸다.
지난해 교촌의 미국법인 ‘교촌USA’는 외식업, 도소매업, 부동산업 등을 영위하는 캐나다 현지 ‘미래F&B홀딩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고 캐나다 시장 진출을 알렸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해외 전역에 교촌의 맛을 알리는 등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해외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북미 지역에는 4개 매장(미국 로스앤젤레스 3개, 하와이 1개)을 운영 중이며 현재 해외 매장 수는 총 75개(미국, 중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UAE)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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