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 원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달 중 투자가 마무리되면 지분 4.7%가량을 확보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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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 로고 |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설립된 머스트잇은 약 280만 개의 상품수를 보유 중이고, 자체 IT 인프라와 고객 서비스 역량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CJ온스타일은 최근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명품 카테고리 관련 경쟁력을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명품 브랜드 공동 직매입과 API 실시간 연동 등을 통해 다양한 명품 상품을 선보이고, 명품으로 유입되는 폭넓은 연령층의 신규 고객 유입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명품부터 스파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섞어서 소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패션 소비 트렌드를 발빠르게 선점할 수 있어 범(汎) 패션 카테고리의 경쟁력이 제고될 전망이다.
또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공유한다는 구상이다.
김지현 CJ온스타일 전략기획담당은 "명품 경쟁력 강화로 신규 고객층 유입 통한 저변 확대, 객단가 상승 등 명확한 시너지로 미래 성장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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