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북미 최대 규모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 참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6 15:24:53
  • -
  • +
  • 인쇄

두산로보틱스는 이달 9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오토메이트 2022(Automate 2022)'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오토메이트'는 북미 최대 규모의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로, 자동화·로봇·모션제어 등 분야의 세계적 기업들이 제품과 솔루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 ‘오토메이트 2022’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 부스 랜더링 이미지 [두산로보틱스 제공]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행사에서 '협동 로봇 로키(ROKEY)와 함께 하는 당신의 하루'를 주요 전시 테마로 선정했다.

협동 로봇은 '3D(Dangerous·Dirty·Difficult)'나 단순 반복적인 일을 대신 맡아 사람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조수이자 파트너 역할을 한다.

또 두산로보틱스는 협동 로봇을 활용한 서비스, 제조, 소프트웨어 등 3개 솔루션을 공개한다.

서비스 솔루션으로 무인 모듈러 로봇 카페 '닥터프레소(DR.Presso)'를 미국에 처음 선보이고, 카메라 로봇 '니나(NINA)'를 활용한 시네마부스도 조성했다.

제조 솔루션으로는 제품을 팔레트 위에 쌓는 '팔레타이징(Palletizing)', 용접, 가공물을 투입하고 완성품을 꺼내는 '머신텐딩(Machine Tending)', 검사 등이 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다트스위트(Dart Suite)'가 있으며, 이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휴대폰에서 협동 로봇을 조작하는 '모바일 티칭(Mobile Teaching)' 등이 이번 전시에서 소개된다.

이외에도 협동로봇을 활용해 여러 대의 차량을 연속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무인운반차(AGV)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 물류 로봇, 로봇 교육용 키트 등이 전시된다.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두산로보틱스 협동 로봇의 맞춤형 서비스, 제조, 소프트웨어 솔루션 역량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며 "이번에 신설한 미국법인을 활용해 미국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지난달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현지 법인인 '두산로보틱스 아메리카(Doosan Robotics Americas)'을 설립했고, 올해 하반기 유럽 법인을 세울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