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전기차 전자부품 해외 마케팅 강화...'2022 유럽 배터리쇼' 참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8 09:52:23
  • -
  • +
  • 인쇄

㈜두산은 이달 3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배터리쇼(2022 Battery Show EU)'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배터리 관련 분야 전시회다. 

 

▲ (주)두산 유럽 배터리쇼 부스 랜더링 이미지 [(주)두산 제공]


올해 전시회에는 전기차 OEM사를 비롯해 배터리셀, 모듈, 팩 등과 관련된 55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한다.

두산은 전기차 배터리 제조에 쓰이는 차세대 부품과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PFC는 일본,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납품되고 있다.

PFC는 전기차 배터리의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로, 연성동박적층판(FCCL)에 절연 필름을 라미네이팅해 제조된다.

이 제품은 구리 전선과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의 단점을 보완했다. 구리 전선에 비해 무게와 부피를 80% 이상 줄여 배터리팩의 원가를 절감하고, 자동차 주행거리도 늘렸다.

또 길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롤투롤(Roll-to-Roll)' 제조 공법을 적용해 전기차 전장 길이 3m까지 대응 가능하다.

이외에도 회로의 과전류를 방지하는 퓨즈를 내재화해 별도의 칩을 부착할 필요가 없는 '패턴 퓨즈', 부품 보호 케이스를 플라스틱이 아닌 필름 소재로 바꾼 'LCCS' 등 제품을 선보인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팩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차세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이고, 두산의 전기차 전장부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려 궁극적으로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