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DT 매장’ 출점 가속화...연내 전주와 용인에 추가 오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6:08: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연내 전주와 용인에 '드라이브 스루'(Drive-Thru·DT) 매장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안양석수역 DT점과 올해 6월 제주오라이동 DT점을 오픈한 데 이은 것이다.

 

▲ [사진=맘스터치]

 

DT 매장 출점 행보는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외연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부터 도심 핵심상권 및 관광 랜드마크에 전략 직영 매장을 연이어 출점하며 규모의 경쟁력을 키워왔다.

 

맘스터치는 월 차량 유동량 80만 대 이상, 최소 왕복 4차선 이상 도로 접면, 대지 기준 300평 이상 등 구체적인 출점 기준을 바탕으로 DT 매장 입지를 선정하고 있다.

 

안양석수역 DT점은 경인고속도로 진입로 인근에 위치해 출퇴근 차량 흐름과 주거지 소비 수요를 동시에 포섭할 수 있다.

 

제주오라이동 DT점은 전국에서 인구 대비 자동차 등록대수가 가장 많으며 차량 의존도가 높은 제주시 생활권에 위치했다.

 

새로운 DT 매장 출점지인 전주와 용인도 기존 도보 중심의 외식 수요를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차량 기반 상권으로, DT 매장으로서 적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맘스터치 DT 매장의 가장 큰 차별점은 3대 패스트푸드 인기 메뉴인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DT로 제공하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형 메뉴 구성이다.

 

주방 시스템 또한 DT 매장에 최적화됐다.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컨베이어 벨트를 활용한 고속 회전 설비를 도입하고, 정교한 수요 예측 기반 운영으로 제조 프로세스를 설계했다.

 

그 결과 DT 매장 기준 평균 2분, 내점 기준 5분 이내 음식 제공이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DT 매장을 통해 도보를 통한 내점만으로는 포섭하기 어려운 차량 이용 고객층과 이동 중 식사 수요 등 새로운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연내 수도권과 거점 도시 등 차량 이동이 많은 지역 중심으로 두 자리 수의 추가 DT 매장 출점을 추진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기존 진출하지 않았던 상권에서 새로운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DT 매장을 적극적으로 출점하고 있다"며 "각 상권 및 소비자 특성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 공간 등을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