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제223차 이사회 개최… 협력사 ESG 경영·복리후생 지원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6:21:2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협력사와의 상생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투자에 나선다.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31일 본사와 서울사무소 간 화상회의를 통해 제22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2025년 협력사 복리후생 및 ESG 경영 도입 지원을 위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출연(안) 등 총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 강원랜드, 제223차 이사회 개최

이번 기금 출연은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중소협력사의 ESG 경영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강원랜드는 올해 총 8억6,200만원을 기금으로 출연할 예정이며, 해당 기금은 성과공유금, 종합건강검진, 근로자 휴가지원, ESG 인증 취득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에 활용된다.

이와 함께 이사회는 총 사업비 356억7,200만원 규모의 ▲사북읍 구 동원탄좌 폐경석 사면 보강사업(안)도 심의·의결했다. 해당 사업은 고객 안전 확보와 자산 보호 차원에서 추진되며, 강원랜드는 오는 2028년까지 총 368억1,400만원을 투입해 사면 보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이사회는 ▲비상임이사 3인의 임기 만료에 따른 후임 선임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안)을 통과시켰다. 임추위는 내·외부 위원 5인으로 구성되며, 모집방법 결정과 후보자 심사를 거쳐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 추천안을 제출하게 된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ESG 기반 구축과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투자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투자증권 "롯데관광개발 카지노 및 여행 부문 호실적 기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H투자증권이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최적화되는 고객 믹스"라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및 목표주가는 2만7000원으로 상향했다. 21일 NH투자증권 이화정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단기로도 중장기로도 업사이드 풍부하다. 한중 관계 완화에 따른 방문객 증가와 하이롤러 지표 개선

2

우리銀-기보, 기술 중소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확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함께 ‘생산적 금융 활성화를 위한 K-TOP 추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보의 K-TOP은 AI기반 기술평가 핵심 서비스를 탑재해 기업의 기술 평가정보를 은행, 공공기관 등이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이다.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K-TOP

3

롯데홈쇼핑, 최고급 소재 특화 브랜드 '네메르' 본격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8일 25FW 시즌 전략 패션 브랜드 ‘네메르(neMMER)’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니트를 시작으로 재킷, 코트 등 프리미엄 신상품 판매를 본격화했다고 21일 밝혔다. ‘네메르’는 ‘새로운 시각’을 뜻하는 ‘ne(neo=new)’와 ‘나를 마주하다’를 의미하는 ‘MMER(me+mirror)’의 합성어로, ‘나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