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농심과 한글 사랑 실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17:15:0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농심 안성탕면과 손잡고 한글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의 ‘한글깨치기’는 출시 25주년을 맞은 대표 한글 학습 콘텐츠로, 지금까지 약 250만 명의 부모 선택을 받으며 영유아 한글 교육 시장을 이끌어왔다. 농심은 올해 한글날을 맞아 기존 한문 표기였던 안성탕면 패키지를 한글로 전면 변경하며 한글 사랑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면발처럼 꼬여 있는 자식 공부 고민을 개운하게 풀어줄 웅진씽크빅 상담소’를 주제로 한 협업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새 학년을 앞두고 학습 고민을 안고 있는 부모들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담아내며, 두 브랜드의 협업 취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도 마련했다. 겨울방학 기간 운영 중인 송도 국립세계문자박물관 내 ‘씽크빅 문자 연구소’ 체험존에서는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안성탕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농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웅진씽크빅 유·초등 전집과 도서, 안성탕면 등을 증정하는 ‘한글 낱말 게임’과 ‘한글 교육 고민 남기기’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 달 25일까지 가능하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한글을 사랑하는 두 브랜드가 각자의 강점을 살려 한글의 가치를 전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온·오프라인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녀 교육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기부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에서 이용자들의 참여로 마련된 기부금 1,000만 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이벤트는 피망 뉴맞고의 ‘패밀리(길드)’가 단순한 게임 커뮤니티를 넘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또 다른 가족’이 되어준다는 취지로 기획됐다.이벤트는 지난 11

2

‘창세기전 모바일’, ‘시라노’ PV 풀 버전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등장 예정인 신규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의 프로모션 영상(PV) 풀 버전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창세기전’ 시리즈 외전 ‘서풍의 광시곡’ 주인공이자 게이시르 제국 최강의 검사로, 오는 13일 진행 예정인 ‘창세기전 모바일’

3

2025년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30만7000대....1위는 '테슬라 모델Y'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5년 국내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가 30만7377대로 집계되며 전년 대비 증가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6일 2025년 12월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가 2만8,608대로 전월 대비 2.6% 감소했지만, 전년 동월 대비로는 21.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년 연간 누적 등록 대수는 30만7,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