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PB 경쟁력 강화…’스윗밸런스’ 대표 인터뷰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3 17:22:48
  • -
  • +
  • 인쇄
쿠팡 PB 상품 ‘곰곰샐러드’ 제조 업체

쿠팡은 자체 식품 브랜드(PB) 곰곰의 제품 ‘곰곰샐러드’를 만들고 있는 ‘스윗밸런스’ 이운성 공동대표의 인터뷰를 지난 22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곰곰샐러드는 누적 후기 4만 5000개, 판매 금액 60억 원을 달성한 곰곰의 주요 상품 중 하나다.
 

▲ 2015년 '스윗밸런스' 창업 당시 점포 앞의 두 공동대표 [사진=쿠팡 제공]

 

서울대 창업 동아리에서 만난 이운성‧장지만 스윗밸런스 공동대표는 지난 2015년 열세 평 점포에서 처음 샐러드 사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자사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진출도 했지만 낮은 인지도로 판매량이 부진했고 채 사용하지 못한 채소가 많이 버려지면서 재고 비용도 높아졌다.

쿠팡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던 스윗밸런스는 쿠팡의 PB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로부터 상품 제조 제안을 받고 지난 2020년 8월부터 ‘곰곰샐러드’를 만들게 됐다.

이후 제조공장의 동선과 레이아웃 등 여러 부분 개선을 거치며 1년 만에 매출이 250% 가까이 성장했다.

이운성 대표는 “65평이었던 제조공장은 1700평 규모로 성장했고 40여 명이었던 직원도 현재는 200명까지 늘어났다”며 “작은 제조사가 성장하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 주기 때문에 씨피엘비와 파트너십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은 물론 잠재력을 갖춘 제조사들이 소비자들과 접점을 키우고 매출 증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