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3분기 영업익 174억 '전년比 6.6%↑'..."개발 자회사 신작 기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5 17:54:19
  • -
  • +
  • 인쇄

웹젠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늘어난 17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3% 줄어든 595억 원, 당기순이익은 30.5% 늘어난 188억 원으로 나타났다. 

 

▲ 웹젠 CI


웹젠에 따르면, 자체 개발작인 모바일 게임 ‘R2M'은 올해 7월 말 출시한 대만 서비스를 비롯해 해외사업 비중이 19%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감소세를 소폭 상쇄했다.

'R2' IP의 사업 비중이 21%를 넘어가면서 웹젠의 대표 IP인 '뮤'의 의존도가 66%까지 줄었다.

웹젠은 내년 출시로 예정된 신작의 자체 개발에 집중하는 동시에 올해 하반기부터 파트너사와 퍼블리싱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먼저 웹젠은 국내를 비롯해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판권을 보유한 '어웨이큰 레전드'의 출시 일정을 개발 일정 조율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또 웹젠블루락(프로젝트M)과 웹젠노바(프로젝트W), 웹젠레드코어 등 웹젠 자회사들도 신작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산업 전반적으로 다소 침체된 상황이지만, 미래 성장을 위한 자체 게임 개발은 물론 퍼블리싱과 스타트업 투자까지 일관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용갑 의원, ‘철도차량 납품지연 방지 3법’ 대표발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갑 의원(대전 중구)이 ‘철도차량 납품지연 방지 3법( ‘국가계악법’, ‘지방계약법’, ‘공공기관운영법’)’을 대표발의했다. 박 의원은 작년 8월1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다원시스가 서울교통공사에 2025년 6월까지 납품하기로 했던 지하철 5·8호선 전동차 298칸 전량 미납품하고, 서

2

주식회사 국제, 광주·전남 유관기관과 손잡고 ‘지역 다양한 계층 AI 융합 인재 양성’ 전격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용노동부 인가 직업훈련 전문 기관인 주식회사 국제(이하 국제)가 2026년을 맞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내 주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대폭 확대하며, 지역 산업 맞춤형 AI 융합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제는 기존 고용노동부 위탁 교육 사업을 넘어 지자체 산하 기관, 지역 대학 등과의 위탁 교육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하며

3

SFG, ‘2026 대박 경품 이벤트’ 시즌2 돌입…”BMW 미니에 크루즈 커플 여행까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직영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전사 차원의 최대 규모 사은 행사인 ‘2026 SFG 대박 경품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SFG 대박 경품 이벤트’는 2024년 말 기준 누적 방문 고객 7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해 첫선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SFG는 지난 한 해 동안 약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