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DS, 창립 29주년 기념식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5 17:11:08
  • -
  • +
  • 인쇄
디지털 전략플랫폼으로의 변모를 위한 조직체계 개편 및 문화개선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DS(대표 이성용)는 창립기념일을 맞이해 ‘DT 추진의 Designer’라는 미션과 ‘최고의 기술 역량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디지털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고, 디지털 전략플랫폼으로의 변모를 위해 조직체계를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DS는 지난 4월 열린 ‘그룹 디지로그 大 토론회’에서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과 DT 리딩의 가속화를 위해 R&D 및 비즈니스 컨설팅 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이에 따라 조직 개편에 대해 논의한바 있다.


먼저 신한DS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전사적 애자일(Agile) 도입을 추진해 조직단위 책임 경영제 및 역할 중심의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조직 체계는 Agile Transformation을 위한 3C관점인 Community, Cube, Cell로 변화를 추진했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내 호칭을 직급 대신 영어 닉네임과 이름 뒤에 ‘님’을 붙이는 방식으로 통일했다. 업무 수행 방식에도 자율성을 부여함으로써 이슈에 신속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성용 신한DS 대표이사는 “수평적으로 조직문화를 만들어 의사결정 권한을 구성원과 공유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 신한금융그룹의 Digital Transformation 실현을 위해 임직원들과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