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등록 마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3 00:53:10
  • -
  • +
  • 인쇄

호반건설은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가 중소벤처기업부에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플랜에이치는 2019년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의 주도로 설립된 액셀러레이터 법인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과 투자, R&D 연계(팁스·TIPS), 후속투자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 플랜에이치 CI


호반건설은 지난 3년간 플랜에이치를 통해 28개의 기업에 투자했고, 55번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투자 분야는 건설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마트건설 부문을 비롯해 인공지능·신재생에너지·헬스케어 등으로 다양하다.

플랜에이치는 이번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등록을 계기로 호반건설·호반호텔&리조트·대한전선 등 호반그룹의 계열사들과 협업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사(CVC)가 될 전망이다.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는 “이번 등록을 발판 삼아 다양한 산업의 테크스타트업 투자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벤처캐피탈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한클로락스, 창립 50주년 기념식…새 비전·로고 선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클로락스(대표 박종현·김광호)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개했다.회사는 1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호텔에서 기념식을 열고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대 핵심가치를 발표하고, 이를 반영한 신규 기업 로고

2

셀트리온, 그룹 차원 자사주 매입 강화…연내 1조원 육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추가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셀트리온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약 1천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 방식으로 취득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매입은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며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회사는 기업 내재 가치 대비 저평가된 현 주가를 감안해 자사주 매입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

3

GC녹십자, 美 혈장센터 본격 가동…내년 FDA 허가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가 미국 혈장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GC녹십자는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가 16일(현지시간) 텍사스주 라레도(Laredo)에 혈장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센터 출범과 함께 혈장 공여자 모집도 시작됐다.채혈된 혈장은 최대 24개월간 보관할 수 있으며, FDA(미 식품의약국) 허가 절차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