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 첫 디지털 싱글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6 01:49:02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버추얼 휴먼 '애나(ANA)'가 15일 국내외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SHINE BRIGHT'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SHINE BRIGHT는 팝 장르의 곡으로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의 공동대표 겸 프로듀서인 차차말론이 작업에 참여했다. 

 

▲ 크래프톤 제공


차차말론은 레드벨벳·박재범·빈지노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과도 협업한 바 있다.

크래프톤은 고도화된 음성 합성 등의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애나만의 AI 보이스를 만들었다.

또 얼굴과 신체 전체에 리깅(Rigging) 기술로 다양한 관절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구현해 음악에 맞춰 춤추는 애나의 모습을 뮤직 비디오로 선보였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애나가 세상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애나만의 고유한 목소리에 담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