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제작사 고가인수' 의혹...윤정희 조사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08:40: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검찰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을 수사 중인 가운데, 배우 윤정희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 중이다. 

 

▲ 배우 윤정희의 공식 프로필. [사진=써브라임]

 

5일 서울남부지검은 연합뉴스 등 다수의 매체를 통해 "윤정희의 남편인 이준호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투자전략부문장과 김성수 카카오엔터 대표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준호 부문장의 아내인 윤정희도 참고인 신분으로 들여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CJ ENM을 거쳐 스튜디오드래곤에서 근무하던 박호식 대표를 수장으로 한 드라마 제작사 바람픽쳐스를 2020년에 200억원에 매입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자본금 1억원에 수년째 영업 적자를 보던 회사를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하고 증자해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며 "이준호 카카오 엔터 투자전략부문장과, 김성수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전 CJ ENM 대표) 대표를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연합뉴스를 통해 밝혔다.

 

이 부문장의 아내인 윤정희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 중이며, 수사에 따라 피의자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부문장이 아내 윤정희가 투자한 바람픽쳐스에 시세 차익을 몰아줄 목적으로 김성수 대표와 공모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정희의 소속사 써브라임(대표 라강윤)은 "배우의 사생활이라 확인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윤정희는 이번 수사로 인해, SM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었던 것도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연말 기준, 윤정희가 보유한 주식은 6만 7751주로, 지난해 시세로 따지면 약 48억 원대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윤정희는 지난 2015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후 슬하에 아들, 딸 각 1명을 두고 있다. 2020년 9월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트와 전속계약 맺은 그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로 7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바 있다.

바람픽쳐스는 tvN '지리산', '무인도의 디바', 넷플릭스 '킹덤 : 아신전', '도적: 칼의 소리',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 등을 제작했으며 박호식 대표와 함께 CJ ENM 출신인 김원석 감독과 손잡고 다수의 작품을 기획, 개발해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해 매출은 400억 원을 넘어섰다. 

하지만, 바람픽쳐스가 2020년 카카오에 인수될 당시에 회사 사정은 좋지 않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바람픽쳐스는 2018년부터 계속 영업손실을 기록해, 2020년 손실 규모가 22억 원에 달했다. 카카오에 200억에 파격 인수되었지만, 당시 시세보다 높은 수준으로 인수가 진행됐다고 검찰은 바라보고 있다. 이후 카카오는 200억 원을 들여 증자를 단행했고, 검찰은 인수 및 증자과정에서 카카오가 약 400억 원의 손해를 입었다고 보고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이하 카발란 DTS No.1)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로 구성된 3종의 패키

2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실물 RWA 결합 ‘Fierce Haechi NFT’ 1차 민팅 1000개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인형뽑기 매장 RWA 기반 ‘Fierce Haechi NFT’ RWA 프로젝트 1차 민팅이 1000개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인형뽑기의 재미와 NFT 가치를 결합한 펑크비즘의 독창적 모델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커뮤니티와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되

3

BBQ, 9월 매주 금요일 4000원 할인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앞두고 주중 치킨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금요일에 맞춰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B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