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김경일 교수 앞에서 "권력욕 없어" 어필했다 정곡 찔렸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0:14: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앞에서 “권력욕이 아예 없다”고 말했다가 본전도 못 찾는 ‘민망 사태’가 벌어진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5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2회에서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심리’ 분야의 마스터로 등장해, 다양한 심리 관련 퀴즈를 내며 ‘연예계 브레인 6인방’과 유쾌한 케미를 발산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김경일 교수는 ‘브레인 6인방’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의 격한 환대 속, 심리 분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그는 “뇌가 마음을 다루는 근본적인 방식 자체가 (평범한 사람들과) 아예 다른 사람들이 있다”며, “이를 심리학에서는 ‘어둠의 삼각형’이란 용어로 설명하는데 바로, 그 세 축이 ‘나르시시즘-마키아벨리즘-사이코패스’다”라고 설명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어 세 축에 대한 좀 더 자세히 알려준 뒤, “이 중 본인에게 익숙한 유형이 있는지?”라고 돌발 질문한다. 그러자 하석진은 “우리 모두한테 조금씩 있는 성향 아닐까?”라고 ‘고해성사’급 발언을 내놓는데, 이를 들은 궤도는 “석진이 형 좋게 봤는데...어둠의 하석진이네~”라고 몰아가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반면, 전현무는 “난 아예 권력욕이 없다”라고 ‘어둠의 삼각형’과 자신이 무관함을 어필(?)하지만, 김경일 교수는 날카로운 심리 분석을 해, 전현무를 어질어질하게 만든다. 

 

김경일 교수의 ‘팩폭’급 심리 분석이 무엇인지 궁금증이 쏠리는 가운데, 김경일 교수는 ‘사이코패스’와 관련해 좀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는 “캐나다 범죄심리학자 로버트 헤어가 강력 범죄자들의 심리를 연구해 ‘PCL-R’이라는 진단 도구를 만들었는데, 이게 지금까지도 사이코패스를 평가하는 표준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때 궤도는 눈을 번뜩이더니, “혹시 다음 문제가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에서 나오는 거 아니야? 우리 중에 사이코패스가 있어야 맞힐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 문제를 맞히는 사람이 사이코패스다!”라고 해 모두를 소름 돋게 만든다. 직후 김경일 교수가 퀴즈를 출제하는데, 이상엽은 “제가 (작품에서) 사이코패스 역할을 두 번이나 해보긴 했다”며 차분하게 추론을 시작한다. 궤도 역시, “소개팅 할 때를 생각해보자”라고 독특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과연 ‘브레인 6인방’이 합심해 이 문제의 정답을 맞힐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