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국적' 케빈오, 아내 공효진 위해 군 입대 "안정적인 한국 생활 위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09:19:4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케빈오가 아내이자 배우 공효진과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을 위해 현역으로 입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 공효진의 남편이자 가수 케빈오가 지난 달 입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사진=공효진 인스타그램]

 

케빈오의 소속사 티캐스크이엔티 측은 2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케빈오가 지난 달 12일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현재 병역의 의무를 이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케빈오가 한국을 기반으로 음악적 활동 영역을 넓히고 아내와의 안정적인 한국 내 가정 생활을 위해 군 입대를 하게 됐다"며 "한국 덕분에 새로운 음악 인생을 살고 펼칠 수 있었기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와 팬 분들과 많은 분들에게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음악을 계속 들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당사를 통해 전했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케빈오가 미국 국적을 포기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서는 "케빈오가 복수 국적자로 미국인이기도 하지만 한국인이기도 해서 입영 대상자인 게 맞다"면서 "국적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라고 정정했다.

 

케빈오(34, 한국명 오원근)는 미국 뉴욕 롱아일랜드 출생이며, 한국과 미국 복수 국적자다. 배우 공효진(44)과 2022년 10월 미국 뉴욕에서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SNS를 통해 럽스타그램을 해,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공개해 왔다. 

 

공효진은 3일 방송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케빈오와의 러브 스토리를 처음으로 털어놓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