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하이텍, 6월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준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53:40
  • -
  • +
  • 인쇄
▲ <사진=성일하이텍>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배터리(이차전지) 전문 재활용 기업 성일하이텍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북로 2차전지 특화단지에 성일하이텍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건립과 함께 오는 6월 4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일하이텍은 국내 유일 배터리 리사이클 전(全)공정 적용한 이차전지급 소재 양산 기업으로, 배터리 순환경제를 선도하며 친환경 공법을 적용한 ESG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는 약 3만평 부지에 건립되며 6월 4일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 준공식을 연다. 이날 준공식에는 산업통산자원부와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 부처 관계자들과 글로벌 배터리 관련 주요업체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일하이텍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가 세워짐에 따라 매년 1·2공장에서 Co+Ni 메탈 생산량이 4,400톤(전기차 약 10만대 생산 가능)에 달하던 것이, 3공장 1단계에서는 코발트 600톤(메탈), 니켈 5,300톤(메탈), 리튬 6,000톤(탄산리튬)을 생산하게 되고, 2단계까지 완성하면 전기차 약 30만대에 공급이 가능한 소재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성일하이텍은 국내 최대 리사이클 배터리소재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1·2·3공장 생산량을 모두 합산할 경우 전기차 약 40만대 생산이 가능한 원료를 공급하게 된다. 또한 대규모 리사이클 배터리소재 공급을 통해 배터리 서플라이체인 협력을 강화한다.

 

폐배터리 발생량이 급증하고 미국 인플레이션감소법(IRA), EU CRMA(중요원자재법) 등 규제가 시행되면서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제조 핵심광물 관련 해외의존도가 높은데, 이를 줄이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서 폐배터리 재활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일하이텍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성일하이텍 관계자는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재활용 양산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정진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새롭게 건립되는 새만금 제3하이드로센터에서 대규모 배터리소재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 "연애 너무 하고 싶은데...안 생겨요" 고민 상담소 오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가 연애부터 취업, 육아까지 ‘인생 풀코스’ 상담에 나섰다. 티캐스트 E채널 예능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 제작진은 앞서 진행된 ‘온라인 하숙생 모집’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고민 가운데 일부를 선정, 정승제가 직접 답한 진솔한 상담 영상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정승제는 “연애가 너무 하

2

'나솔사계' 장미, SRT 승무원→백합, 언어 재활사...정체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골싱 민박’이 설레는 로맨스에 본격 포문을 열었다. 25일(목)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골싱 민박’의 동시 첫인상 선택과 함께 여성 출연자들이 ‘자기소개 타임’으로 마침내 정체를 드러내는 모습이 공개됐다. ‘골싱 민박’은 솔로남들이 족자에 ‘첫인

3

'전현무계획3' 소녀시대 효연 "다산이 목표! 외국인과 결혼도 괜찮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효연이 전현무-곽튜브와 함께한 경주 먹트립에서 ‘다산’을 목표로 한 결혼관부터 연애, 수입 이야기까지 화끈한 입담을 선보인다. 26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1회에서는 경주 ‘생아귀’ 전문점을 찾은 전현무-곽튜브(곽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