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 Green, 캄보디아 STO거래소 탄소배출권사업자 선정돼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0:08:57
  • -
  • +
  • 인쇄
현지 증권거래위원회에서 세계 최초로 라이센스 받아 ‘눈길’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KS Green은 세계 최초로 캄보디아 탄소배출권(Carbon Credit STO)을 특화한 현지 1호 STO 거래소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조성훈 KS Green 대표와 소 소칫 캄보디아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S Green이 세계 최초로 캄보디아 탄소배출권(Carbon Credit STO)을 특화한 현지 1호 STO 거래소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KS Green]

 

KS Green은 캄보디아 정부와 함께 글로벌 STO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긴밀하게 협력해 현지 증권거래위원회와 1호 STO 거래소 론칭을 준비 중이다. 특히 KS Green은 이번에 승인받은 Carbon Credit STO 사업자 권한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STO 상품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 주식·채권·미술품·부동산 등 실물 자산을 포함해 와인부터 선박까지 대체 자산을 STO로 전환해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KS Green은 캄보디아 환경부(이응 소펄라엣 장관)와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국가 탄소배출권,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및 사업 등록·관리 등을 맡게 된다.

아울러 KS GREEN은 오는 5월15일부터 17일까지 프놈펜에서 열릴 GCAF 2024(Conference of Global Climate Action Forum 2024)를 캄보디아 환경부와 함께 준비 중이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훈 마넷 총리가 이끄는 현지 신정부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기후혁신을 위한 기후행동 협의체·STO 협의체·탄소배출권 협의체·에너지 협의체 등이 결성될 예정이다.

또 캄보디아 정부는 KS GREEN과 함께 각국과 기후혁신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모이는 GCAF 2024에서 세계 최초 탄소배출권 STO 거래소사업 계획을 발표한다.
 

▲KS Green이 세계 최초로 캄보디아 탄소배출권(Carbon Credit STO)을 특화한 현지 1호 STO 거래소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KS Green]

 

앞서 미국의 거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CEO인 래리 핑크는 “시장과 증권의 다음 세대는 증권의 토큰화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힌 바 있다. 토큰증권(STO)을 차세대 증권으로 점 찍은 것이다.


조성훈 KS Green 대표는 “탄소배출권을 기초자산으로 STO 상품을 발행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하면 탄소배출권이 필요한 기업과 투자자의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며 “탄소배출권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