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SM엔터 디어유에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사업권 넘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1 10:32:56
  • -
  • +
  • 인쇄
2년 만에 서비스 종료...디어유 '버블', 하이브 '위버스'와 양강 구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디어유에 사업권을 매각했다.


11일 디어유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디어유는 이날 오전 유니버스의 사업권 양수도 계약을 마무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 출처=유니버스 서비스 종료 공지



이번 인수로 디어유는 운영 중인 팬덤 플랫폼 '버블'의 이용자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한편, 유니버스도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내달 17일 오후 6시 서비스 종료를 예고했다.

유니버스 측은 "2021년 1월 28일 론칭 이후 약 2년간 유니버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유니버스 서비스 제공자인 엔씨소프트의 사업 양도 결정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종료 이후 유니버스에서 모든 아티스트에 대한 구독이 중단되고, 미션을 통해 얻은 무료재화 '클랩(KLAP)'도 소멸된다.

유료재화 환불은 오는 25일 세부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