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사내벤처 1호 웹소설 플랫폼 ‘톡크’ 사업화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3 11:12:19
  • -
  • +
  • 인쇄
공모전 추진···내년 1월 론칭 앞둬

교원그룹 사내벤처 1호로 선정된 톡크(TOCK)가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한다.

Z세대를 위한 인터랙티브 웹소설 플랫폼으로, 지난 7월 진행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에서 우승한 팀이다.
 

▲사진 = 교원그룹 제공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접목한 웹소설을 기획, 제작하며 아마추어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한다.

사용자간 정보 교류 및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구축해 ‘웹소설 놀이터’를 목표로 한다.

내년 1월 정식 론칭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청소년 대상 공모전을 추진한다.

12월 9일까지 지원 받으며 한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SF판타지 및 과학장르, 대체 역사 및 로맨스 판타지 등 2개 장르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 분량은 회차당 2500자 이상, 5회 이상 연재 분량으로 접수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스토리 완성도, 소재 및 캐릭터 독창성 등을 평가해 12월 22일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톡크 플랫폼에서 정식 연재 기회와 교원그룹 매거진 <과학소년> <위즈키즈>에 작품이 게재되는 특전을 제공한다.

또 프로 작가와 현직 웹소설 학과 교수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프로 작가로 성장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공식 플랫폼 론칭에 앞서 주요 고객층인 Z세대의 관점에서 서비스 아이디어를 찾고, 그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사내벤처 1호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이 남다르며, 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그룹의 핵심 신사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