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어 앞둔 '베이비몬스터', 그 값진 구슬땀 현장 속으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4 15:03: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베이비몬스터가 타이틀곡 'DRIP'으로 음원 차트서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컴백 첫 음악방송 비하인드를 지난 13일 공개됐다.


베이비몬스터는 정규 1집 [DRIP] 활동 첫 주 SBS '인기가요' 무대 준비를 위해 연습실에 모였다. 이들은 핸드마이크로 인해 기존 숙지했던 안무 일부가 변경되었음에도 디테일 하나 놓치지 않고 단번에 소화해냈다.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민을 거듭하며 구슬땀을 흘린 덕이었다. 


방송 당일에도 베이비몬스터의 열정은 식을 줄 몰랐다. 치키타는 사전 녹화를 앞두고 대기실에서 안무를 점검하며 연습을 이어갔고, 이에 멤버들도 함께 호흡을 맞추며 텐션을 끌어올리는 등 방송 직전까지도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이제는 수많은 무대 경험이 쌓이며 즐기는 여유까지 생겼다. 로라는 "지금 'SHEESH' 첫 방송 때와 같은 대기실이다. 그때는 정말 떨리고 긴장했었는데, 지금은 오랜만에 몬스티즈(팬덤명)를 볼 생각에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며 한층 성숙해진 마음가짐을 엿보게 해 흐뭇한 웃음을 자아냈다.

설렘을 안고 드디어 컴백 무대에 오른 베이비몬스터는 상반된 매력의 'CLIK CLAK'과 'DRIP'을 선보였다. 팬들의 열띤 호응과 함성에 힘을 얻은 멤버들은 7인 7색 래핑부터 고난도 3단 고음까지 흔들림 없는 핸드마이크 라이브 퍼포먼스를 펼쳐내며 첫 사전 녹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러한 베이비몬스터의 압도적인 라이브 역량에 힘입어 'DRIP'은 연일 주요 음원 차트에서 순위를 높여가며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현재 멜론 HOT100 10위·TOP100 18위까지 치솟았으며 벅스에서도 7위를 기록, 발매 두 달이 지났음에도 곡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고 있어 향후 추이가 기대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25·26일 서울 KSPO DOME에서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IN SEOUL'을 개최하며 데뷔 첫 월드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알린다. 이들은 이어 미국·일본·싱가포르·홍콩·호찌민·방콕·자카르타 등으로 향해 총 12개 도시, 21회차에 걸쳐 전 세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병도 의원, ‘약자와의 동행’없는 서울시 미래교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교통약자는 탑승조차 어려운 구조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기준 서울시가 운행 중인 자율주행차 17대 중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은 6대(35.3

2

현대로템, 美 쉴드AI와 기술개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부문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미국의 AI 솔루션 업체인 ‘쉴드(Shield)AI’와 국방 AI 기반 다목적 드론 운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