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잔첨단소재, 이달말 정읍첨단산단 생산센터 착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15:17:21
  • -
  • +
  • 인쇄
우수한 친환경 도료·코팅제 등 공급량 확대 나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세라잔첨단소재는 이달말 전라북도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생산센터 착공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라잔첨단소재는 기존 도료와 코팅제의 문제인 VOC·PFAS 등 환경 오염 등을 해소하는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가격 경쟁력·생산성도 높은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세라잔첨단소재는 이달말 전라북도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생산센터 착공에 들어간다. 세라잔첨단소재 새 생산센터 건물 배치도 [사진=세라잔첨단소재]

 

앞서 세라잔첨단소재는 지난해 5월 전라북도 정읍시와 5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서를 체결한 뒤 LH공사와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 부지 3300평에 대한 토지 계약을 완료했다. 이달 착공한 뒤 7월 준공 후 신규직원 채용과 함께 플랜트를 가동해 제품 생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세라잔첨단소재는 특화된 에어로젤 상압건조방식으로 연속생산하는 발전된 기술을 토대로 생산원가를 50%이하로 낮춰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구조적 강도 역시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같은 세라잔첨단소재의 고품질 제품개발 노력은 국내외 2차 전지용 Flame Barrier, 에오로젤블랑켓 제조업체 등과의 기술개발 협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김대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는 “현재 생산하는 친환경 소재와 제품은 높은 경제성과 탁월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생산센터를 증설해 수요처에 공급을 대거 확대할 것”이라며 “ESG 경영을 선도하고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세계 첨단소재 시장의 리딩 컴퍼니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