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솔라시도에 탄소중립 '약속의 숲' 조성...2050그루 나무심기 행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10 16:15:53
  • -
  • +
  • 인쇄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한양, 보성산업이 전라남도 등과 해남군 일대 632만 평 부지에 조성 중인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에 '약속의 숲'이 조성된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지난 8일 전남 해남군 솔라시도에서 2050그루의 나무를 심는 식목행사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 전라남도, 해남군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이 약속의 숲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제공]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50 세계 탄소중립 선언’의 실천을 위해 2050그루의 나무를 심는 방식으로 참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 해남 산이서초등학교 학생 60명을 포함한 지역 어린이 300여 명이 미래 지구 환경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약속의 편지'를 타임캡슐에 담아 약속의 숲에 봉인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타임캡슐은 오는 2050년에 개봉될 예정이다.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솔라시도를 '탄소 역배출(Negative Emission)'을 추구하는 대한민국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조성해 친환경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를 지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약속의 숲, 산이정원 등 탄소흡수원은 확대할 방침이다.

채정섭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대표는 "코로나가 종식되면 솔라시도와 같은 ‘친환경 저밀도 생태도시’가 새로운 도시의 대안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3

한화,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 총력전…철강·AI·우주까지 '현지 동맹' 구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 수주를 위해 현지의 철강, AI(인공지능), 우주 분야 기업 5곳과 전략적 투자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캐나다 현지 시간) 캐나다 토론토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양국 산업협력 포럼’ 및 MOU(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강훈식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