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영진약품·KT&G생명과학 ‘불법합병 의혹’ 檢 4명 송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9 03:13:47
  • -
  • +
  • 인쇄

KT&G 계열사인 영진약품과 KT&G생명과학의 불법합병 의혹을 수사한 경찰이 KT&G 전 성장사업실장과 KT&G생명과학 전 대표이사 등 4명을 검찰에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백복인 KT&G 대표는 불송치됐다. 

 

▲ KT&G CI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지난 2일 자본시장법 위반(사기적 부정거래) 및 배임 혐의로 전 KT&G생명과학 대표이사 박모 씨, KT&G 전 성장사업실장 김모 씨와 실무진 2명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KT&G생명과학은 지난 2016년 8월 영진약품과의 흡수합병을 추진하면서 기업 가치를 부풀린 혐의를 받는다.

KT&G생명과학은 멜라스 증후군(진행성 신경퇴행성 희귀질환) 치료제와 제2형 당뇨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미래 수익가치가 약 358억 원에 달한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KT&G생명과학이 미래 수익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발을 급조했다고 판단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애초 불법 합병 의혹의 최종 책임자로 백 대표를 의심하고 그를 소환해 합병 과정에 관여한 사실이 있는지 등을 추궁했으나 별다른 증거를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씨와 김 씨 등 임직원들도 백 대표가 합병과 관련해 별도로 지시한 건 없다고 일관되게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KT&G 관계자는 "영진약품 합병과 관련한 혐의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며 "검찰 조사에서 적극 소명해 의혹을 해소하겠다"고 해명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