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민, 수준급 미술 실력 공개! '노머니 노아트' 아트 큐레이터 합류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6 08:46: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지민이 KBS2 ‘노머니 노아트’의 스페셜 아트 큐레이터로 깜짝 출격, 수준급 미술 실력을 공개해 장내를 놀라움에 빠트린다.

 

▲ '노머니 노아트'에 출연하는 김지민. [사진=KBS]

27일(목) 밤 9시 50분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 6회는 현재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나가는 ‘선후배’ 특집이 진행된다. 이날의 도전 작가로는 가장 즐겁고 행복한 순간들을 그리는 17년 차 작가 이상원, 음악을 미술로 승화하는 12년 차 작가 킬드런, 자유롭고 섹시한 생활을 그리는 6년 차 작가 아방, 인스턴트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5년 차 작가 강태구몬이 출연해, 연륜의 ‘OB’ 대 트렌디한 ‘YB’의 팽팽한 맞대결을 펼친다.

이런 가운데 개그우먼 김지민이 개인 사정으로 자리를 비운 모니카 대신, 스페셜 아트 큐레이터로 나서 눈길을 끈다. 스튜디오 출연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김지민은 “평소 그림에 관심이 있었느냐”는 MC 전현무의 질문에 “고등학교 시절 취미로 동양화를 배웠는데, 최근에는 유화에 관심이 생겨서 열심히 그리고 있다”고 밝힌다. 나아가 김지민은 ‘느낌 아는’ 수준급 그림을 공개해, 뜻밖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드러낸다.

‘아트 큐레이터로 임하는 소감’에 대해서는 “최고 경매가를 두 번이나 달성한 김민경에게 경쟁심이 생기더라”며 “오늘 김민경을 한번 눌러 보겠다”고 당당한 포부를 전한다. 절친의 ‘훅’ 들어온 견제에 김민경은 “‘노머니 노아트’에서의 내 이름은 ‘이천백’”이라며, 이사라 작가와 미미 작가가 달성한 최고 경매 금액인 ‘2100만 원’을 유쾌하게 비유해 가뿐하게 응수한다. 그런가 하면 이날 전현무는 4인의 도전 작가를 소개하기 전, “내 생각에 이번 라인업이 역대급!”이라고 단언해 현장을 찾은 아트 컬렉터들의 기대감을 드높인다.

제작진은 “김지민이 첫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아트 큐레이터인 개코-봉태규-김민경 못지않은 예술적 통찰력과 센스 있는 입담을 보여줬다”며, “‘봉태규-개코 vs 김민경-김지민’의 대결 구도로 이어진 선후배 작가들의 자존심을 건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각자의 장기로 예술혼을 불태운 작가 4인의 라이브 드로잉 쇼를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예술이 돈이 되는 걸 보여 주겠다”고 선포한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머니 노아트’는 27일(목) 밤 9시 50분 6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