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장애인 고용 확대…중증 장애인 비율 63% 기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8:51: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푸디스트가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푸디스트는 ‘장애인 고용, 함께 일하는 내일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 고용 전문 컨설팅 기관과 협력해 체계적인 채용 전략을 수립, 장애인 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하며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푸디스트가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푸디스트는 디자인, 사무, 생산 등 다양한 직군에 장애인 근로자를 채용 중이며, 단순한 법적 의무 이행을 넘어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결과, 푸디스트의 2025년 8월 기준 장애인 고용률은 3.0%로,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4년 국내 대기업 평균(2.46%)을 상회했다. 특히 중증 장애인 비율이 전체 장애인 근로자의 63%에 달해 중증 장애인의 사회 진출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직업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확대와 근무 환경 개선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푸디스트는 향후 장애인 고용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근로자 간 상생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일하는 따뜻한 일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어젠, 중국 이시진제약과 5,570억원 펩타이드 독점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중국 중의약 대기업 이시진제약그룹(李时珍医药集团)과 총 5,570억원(3억8,950만 달러) 규모의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케어젠이 자체 개발한 펩타이드 기반 건강기능식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 '마이오키(Myoki

2

지드래곤 시그니처 굿즈 ‘818 BLOOM’ 팝업스토어 사전예약 오픈…한정 수량 판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BLOOM’이 드디어 팬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난다.코팬글로벌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위드뮤 스페셜 존에서 ‘818 BLOOM’ 특별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818 BLOOM’ 오프라인 스토어는

3

한화손햬보험,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 디지털 브랜드 캐롯은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건강한 일상의 변화를 응원하는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 속도에 맞춰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가벼운 달리기를 통해 꾸준함과 자기관리 즐거움을 경험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