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오는 7월 6일과 7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팝 밴드 ‘웨스트라이프 (Westlife)’의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마룬파이브 (Maroon 5)’의 단독 콘서트에 이어,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주최하는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의 두번째 글로벌 아티스트 공연이다.
![]() |
▲ 모히건 인스파이어, 글로벌 팝 밴드 '웨스트라이프' 내한 공연 개최 |
이번 콘서트를 위해 13년 만에 한국 무대에 서는 웨스트라이프는 전 세계적으로 5,5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 기록을 세운 아일랜드 출신 글로벌 팝 밴드이다.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풍성한 화음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장르 음악을 통해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은 웨스트라이프는 1999년 발매한 데뷔 싱글 ‘스웨어 잇 어게인 (Swear It Again)’을 포함한 1집 앨범 수록곡 총 7곡을 연속으로 영국 음악 차트 1위에 올려 놓았으며, 21세기 영국에서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그룹 (2010년 기준)으로 기네스에 등재되는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공연 티켓은 6월 4일 (화)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인스파이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연 관람 및 숙박 등을 연계한 특별 패키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지난 3월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1: 마룬 파이브>를 비롯해 <2023 멜론 뮤직 어워드>,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선진적인 라이브 음악 공연장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 및 무대 연출 설비, 관객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설계된 객석 구조 등이 공연 관람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리조트 내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숙박, 쇼핑, 다이닝 등의 다채로운 경험이 연계되어 공연을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인스파이어에서는 7월 웨스트라이프 내한 공연 외에도, 6월 2일 SBS 주관의 ‘K-Wave 콘서트 인기가요’, 6월 15~16일 하이브가 주관하는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 (2024 Weverse Con Festival)’ 등 다양한 K-팝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위버스콘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실내 공연과 더불어, 리조트 내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디스커버리 파크’를 무대로 한 야외 공연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