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09:29: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0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용인 수지구 한빛초등학교와 대전 대덕구 새여울초등학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60여 명이 참여했다.

 

▲ <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벽화 그리기'는 학교 내외 공간에 그림을 그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2022년부터 그룹이 가족 참여형으로 운영 중인 봉사활동이다.

 

매년 상·하반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수도권과 대전 등 지역 소재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에 벽화를 선물해 주민 및 학생의 정서적 안정에 기여해왔다.

 

벽화 시안은 국내 NGO와 예술 전문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용인 한빛초등학교에는 생텍쥐페리 소설 ‘어린 왕자’를 모티프로, 소행성·여우·장미 등 상징적인 요소를 따뜻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대전 새여울초등학교에는 ‘자연과 어울리는 어린이의 일상’을 주제로 숲과 하늘, 새와 나비 등 밝고 생동감 있는 풍경을 그려 학교 공간에 활력을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자녀와 함께 벽화를 그리며 지역사회에 밝고 따뜻한 환경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고, 학교가 한층 밝아진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룹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땀 흘려 완성한 벽화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꿈을 키우는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조현범 회장의 ESG 경영 철학 아래 통합 ESG 브랜드 ‘드라이빙 포워드 투게더(DRIVING FORWARD, TOGETHER)’를 바탕으로 교통 약자 대상 차량 지원,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이웃사랑 성금 기부, 재난 구호 성금 지원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벽화 그리기, 스포츠 재능기부, 해양 환경 정화 활동 등 지난해 약 3,000명의 임직원이 330여 회 봉사에 참여해 총 1만 2천 시간의 봉사 시간을 기록했다. 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활동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투자증권, 자산전략 보고서 'I am everywhere' 발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자산전략 보고서 '아이 엠 에브리웨어(I am everywhere)'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분기마다 개인 투자자를 위해 자산전략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주식과 채권 등 전통 자산을 넘어 비트코인, 벤처 등 대체자산까지 분석 대상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

2

메리츠증권, 글로벌 핀테크 ‘위불’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글로벌핀테크 위불(Webull)과 손잡고 AI(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글로벌 투자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9월 중국 창사에서 메리츠증권 장원재 대표와 위불 그룹 창업자인 왕안취(WangAnquan) 대표 참석 하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위불은 2016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

3

현대차증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증정 출석 체크 이벤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올해 말까지 현대차증권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00% 증정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현대차증권 MTS ‘내일’에 접속한 후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매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0원부터 1000원까지 랜덤으로 지급한다. 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