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KFC’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0:46: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이미지=크래프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KFC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한 크래프톤은 이용자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KFC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우선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인 에란겔 맵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경된다. 매장 내부에 위치한 키오스크 이용 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콤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콤보 박스에 포함된 치킨 버킷, 감자튀김, 음료 아이템은 각각 구급상자, 붕대, 에너지 드링크와 동일한 회복 효과를 제공한다. KFC 매장은 일반 매치 에란겔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일부 맵의 전광판, 장식 및 수송기 꼬리 현수막이 KFC 테마로 꾸며진다. KFC 컬래버레이션은 PC에서 10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콘솔에서는 10월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에란겔, 미라마, 누사, 리빅 총 4개 맵에 기존 주유소가 KFC 매장으로 바뀌어 배치된다. 이용자는 매장 내 키오스크를 사용해 음료 등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의 KFC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만나볼 수 있다. KFC와 함께 선보이는 ‘이겼닭박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착안해 구성한 스페셜 메뉴다.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타워박스,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 및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캐릭터와 KFC의 시그니처 컬러를 패키지에 더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배틀그라운드 PC 및 콘솔에서 KFC 테마의 의상, 낙하산, 스프레이 등 인게임 아이템 6종을 획득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의상, 머리장식, 배낭, 낙하산 등 인게임 아이템 7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이겼닭박스는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전국 KFC 매장에서 판매한다. 판매 기간 및 메뉴 구성은 국가별로 상이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