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아이쿱과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발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8 10:57:25
  • -
  • +
  • 인쇄
닥터바이스 활용해 만성질환자 특화서비스 구현 협의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5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아이쿱과 차별화된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쿱의 닥터바이스는 환자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이다. 전자의무기록 솔루션(EMR)과 다양한 원외 진단기에서 수집된 개인 건강기록을 토대로 환자의 질환·관리 상태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만성질환 환자에게 최적화된 진료·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 NH농협생명 관계자의 설명이다.
 

▲NH농협생명과 아이쿱이 지난 25일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구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왼쪽)와 조재형 아이쿱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따라서 양사는 ▲닥터바이스 플랫폼 활용전략 및 사업모델 발굴 ▲헬스케어 데이터 수집·활용 등 전략수립 ▲플랫폼 닥터바이스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아이쿱과 함께 독보적인 환자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 삶의 질 향상과 의료비 절감효과를 기대한다”며 “양사가 디지털 건강관리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향후 시너지를 지속 발휘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