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동남아 시장 확장 '잰걸음'... 인니, 말레이 이어 베트남 지사 설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11:25: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실리콘투가 베트남 호찌민을 거점으로 지사 설립을 완료하며 동남아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K-Beauty 글로벌 판매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을 운영하는 실리콘투는 동남아 시장에 이미 진출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어 3번째 거점 국가로 베트남을 선정했다.

 

▲ 실리콘투, 동남아 시장 확장 '잰걸음

실리콘투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에서의 K-뷰티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지금까지 동남아 시장에 한국 화장품 영업과 유통을 전개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업 전개를 해나갈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물류 창고와 사무실 세팅 중이며, 인력 채용도 3월 중 마무리되어 4월 초에는 베트남 법인이 본격 가동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리콘투는 세계 각지에서 대형 물류 창고를 기반으로 현지 물류 운용 및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복합 운영, 영업 및 현지화 전략에 최적의 솔루션을 가진 만큼, 이번에도 다양한 중소 기업 브랜드들의 베트남 진출에 따른 영업, 물류, 통관, 현지 마케팅, 브랜드 현지화 등에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이미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베트남 진출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실리콘투는 초기 진출할 브랜드로써 믹순, 주미소, 아비브, 토코보 총 4개 브랜드의 총판권을 가지고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4개 브랜드의 마케팅 및 D2C 판매에 집중할 예정이라 밝혔다.
 
김성운 대표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어 베트남에 세 번째 동남아 해외 지사를 오픈하게 돼 감사하다”며 “호찌민 지사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아마존 미국 성공 사례를 적용하여 본사에서도 전폭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실리콘투는 2015년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법인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2018년), 말레이시아(2022년), 폴란드(2023년), 네덜란드(2023년), 러시아(2023년), 베트남(2024년)까지 진출하였다. 향후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태국 지사까지 설립되면, 동남아 주요 4개국은 직접 진출을 완료한 셈이다.

최근 캐나다 수코시 마트(Sukoshi Mart)에 지분 투자하며 케이뷰티 판매 영토를 확장하고 있는 실리콘투는 24년 상반기 베트남 호찌민 비엣텔 건물에 법인까지 직접 진출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대표는 “확장된 유통 영토에 최근 추가된 K-POP 앨범 및 굿즈 등 K팝 사업 또한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24년은 해외 판매 영토 확장 및 신규 제품군으로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