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글로벌 안전 기준 충족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2:38:3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증 취득일은 지난달 30일이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에서 운항, 정비, 객실, 통제, 운송(화물), 항공 보안 등 8개 분야 920개 항목에 대해 서류 심사와 현장 수검을 거쳐 IOSA ‘ISM 17th Edition’ 최종 인증을 받았다.

 

▲ [사진=이스타항공]

 

IOSA는 IATA가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국제 항공 안전·품질 평가 제도로, 미국 연방항공청(FAA) 등 주요 항공 당국의 기준을 토대로 항공사의 안전 운영 체계를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IOSA 인증은 국제선 운항을 위한 핵심 안전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해당 인증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항공사는 인증 기간 동안 IATA가 요구하는 안전·운영 기준을 지속적으로 충족해야 한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관리 및 운영 체계를 유지·강화하기 위해 상시적인 내부 점검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IOSA 인증은 이스타항공의 안전 운항 체계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한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스쿠찌, 매달 1~3일 최대 23% 혜택…‘파스쿠찌 데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파스쿠찌 데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파스쿠찌 데이’는 매월 1일부터 3일까지 해피포인트앱과 해피오더앱을 통해 할인 쿠폰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브랜드 행사다. 해피포인트앱 내 ‘선물하기’에서는 커피와 조각 케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

2

[신년사]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AI는 생존 무기…붉은 말의 기백으로 초불확실 돌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이 2일 2026년 신년사에서 "붉은 말의 기백으로 초(超)불확실성의 파고를 돌파하자"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AI 기반 혁신, 글로벌 전략 고도화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이 회장은 "60년 만에 돌아온 병오년, 붉은 말의 해"라며 "지치지 않는 강인함과 목

3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2026년 2월 7일 한국과 대만에서 사전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