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BC카드 대표 3연임...임추위, 단독 후보 추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2:52:47
  • -
  • +
  • 인쇄
호실적 바탕 상장 앞둔 케이뱅크 영향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최원석 BC카드 대표가 세 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최원석 비씨카드 대표. [사진= BC카드]

 

1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BC카드는 전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현 수장인 최원석 대표를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BC카드는 “BC카드 최고경영자 경영승계규정에서 규정하는 최고경영자로서의 자격요건이 충족됐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최원석 대표는 올해 BC카드 실적을 크게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3분기 BC카드 연결기준 누적 순이익은 1293억원으로, 전년 동기(695억원)보다 85.8% 증가했다

 

또 BC카드는 내년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케이뱅크의 대주주이다. 상장을 앞두고 시장 변동성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내부사정을 잘 아는 최 대표를 그대로 두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는 최 대표에 대해 “금융에 대한 경험 및 지식과 함께 비전을 공유하는 인물이고, 공익 및 건전 경영에 노력하는 리더”라고 평가했다.

 

이번 3연임 성공으로 최 대표는 내년 2월까지 대표직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2021년 2월 BC카드 대표로 취임한 최 사장은 지난해 3월 재선임된 바 있다.

 

그는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대 STERN 대학원에서 MBA를 마쳤다. 지난 1988년 고려증권 경제연구소에 입사한 이후 에프앤가이드 최고재무책임자, 에프앤자산평가 대표이사 등을 맡았다.

 

한편 BC카드는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최 대표의 연임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