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추어 마라전골’깊은 맛·간편성으로 호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남원시 대표 추어식품 브랜드 남원추어 미꾸야가 서울 성수동 헬로먼데이 성수일로점에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스타일러’와 함께 지난 16일 진행한 ‘미꾸야 제맛대로 쿠킹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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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꾸야 제맛대로 쿠킹 클래스’ 현장 / 사진제공 : 남원추어 미꾸야 |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미꾸야 전 제품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남원추어 페이스트’와 신제품 ‘남원추어 마라전골’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진행은 요리연구가 겸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수라재 쿠킹스튜디오 김영빈 대표가 맡았으며, 참여자들은 추어의 색다른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쿠킹 클래스의 첫 번째 메뉴는 김 대표가 ‘남원추어 페이스트’를 활용해 개발한 ‘추어 파스타’였다. 추어 파스타는 엔초비 파스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파스타로, 남원산 미꾸라지와 미꾸리를 갈아 만든 페이스트에 청양고추와 깻잎, 바질 등을 넣어 깊고 색다른 풍미가 더해졌다.
이어 참가자들과 함께 신제품‘남원추어 마라전골’을 조리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미꾸야 마라전골은 칼칼하고 얼얼한 마라 풍미에 남원산 미꾸라지가 더해져 깊은 감칠맛을 내는 점이 특징이다. 전골 키트에는 마라 소스와 함께 우삼겹, 알배추, 면두부, 분모자, 납작당면 등 다양한 사리가 구성돼 키트 재료만으로도 풍성한 마라전골을 완성할 수 있다.
쿠킹 클래스 참가자들은 “추어 요리는 추어탕만 떠올렸는데 이번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추어 요리를 접할 수 있었다”, “마라탕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집에서도 밀키트 하나로 간편히 구현할 수 있어 정말 만족스러웠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남원추어 미꾸야 관계자는 “‘추어’라는 식재료가 보양식에만 국한된다는 편견을 넘어, 대중적인 식재료로서의 가치를 알리고 브랜드 ‘미꾸야’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추어를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 개발은 물론 추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남원추어 미꾸야’는 추어의 대표 생산지 전북 남원시가 추어식품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2023년 '남원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을 통해 출범한 브랜드다. 남원 추어 식품을 추어탕에 국한하지 않고 스낵·가공식품 등 다양한 식품군으로 확장하며, 신제품 개발과 홍보·마케팅 및 산업화 사업을 통해 전 연령층 소비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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