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전국 지점의 예약·정산·운영정보·고객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 (CCRS, Chestertons Central Reservation System)’을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체스터톤스 호텔 앱(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과 완전히 연동돼 단순한 예약 시스템을 넘어 호텔 운영 전 과정을 데이터로 연결하는 체스터톤스 디지털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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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롭게 단장한 자체 통합 홈페이지 ‘올댓스테이(allthatstay.com)’를 통해 ‘체스터톤스 속초’, ‘체스터톤스 낙산’, ‘체스터톤스 경주 더 테라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I 챗봇·콜봇 시스템, 다국어 번역 지원, OTA(온라인 여행 플랫폼) 자동 연동 등을 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오픈 예정인 ‘속초 조양동’과 ‘낙산 헤리시안’을 포함해 체스터톤스가 위탁 운영하는 모든 호텔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체스터톤스는 2021년부터 단계별로 디지털 전환을 견인해 왔다. 먼저, 체스터톤스 앱 기반의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내부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진화했다.
고객은 앱을 통해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은 물론 비품 요청, 관리 요청, 시설 예약과 관광 안내, 불편사항 실시간 접수까지 모두 처리할 수 있다. 해당 내용은 객실 관리 시스템과 연동돼 작업이 자동 배정되고 진행 현황을 본사가 실시간 모니터링 한다.
체스터톤스는 고객 만족도를 정량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VOC 시스템과 AI 기반 리뷰 분석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앱, 웹, OTA, 설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서비스 개선과 지속적 성장의 기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운영정보 공개시스템 올인 쉐어드 정보시스템(All-in Shared Information System)을 도입해 소유자가 운영 현황 및 필요 정보에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어 생활숙박시설을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본인이 소유한 호텔의 회원 상품뿐만 아니라 체스터톤스가 직영하는 다른 호텔의 회원상품을 비롯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호텔들의 회원상품들까지 한 화면에서 보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쉐어드 정산 엔진(Shared Settlement System)으로 객실별 실적이 아닌 분양가 지분율(Ownership Ratio) 기준으로 월별 순영업이익(NOI)을 배분해 정산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두 시스템 역시 중앙 예약 시스템과 호텔 앱에 통합돼 '수익은 투명하게, 운영은 공개적으로'라는 체스터톤스의 철학을 실현한다.
신유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대표는 “점차 확대되는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 관리할 수 있도록 생활숙박시설 최초로 통합 연계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이를 토대로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호스피탤리티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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