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전북 무주군과 지역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3:27: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10일 전북 무주군과 ‘지역관광 활성화 및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보유 자원을 연계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 항공과 관광이 결합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무주군은 최근 세계관광기구(UNWTO)가 주관하는 2025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s)’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국제적 주목을 받고 있다.

 

무주읍은 반딧불이 보호구역, 향로산 자연휴양림, 남대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주반딧불축제’, ‘무주산골영화제’, ‘낙화놀이’ 등 지역 주민 주도의 관광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풍루, 최북미술관, 김환태문학관 등 전통문화자원을 중심으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힐링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노선과 연계한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에어로케이항공 채정훈 영업운송본부장은 “무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을 고루 갖춘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 도시”라며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한 에어로케이의 운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펄어비스, ‘좋은집’ 보육원 기부 행사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안양시 보육원 ‘좋은집’ 아이들과 함께 가을 운동회를 열고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고 11일 밝혔다. 가을 운동회는 지난 10월 25일 진행한 지역 사회 공헌 행사로, 펄어비스와 좋은집 보육원은 2020년부터 매년 뜻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펄어비스 임직원이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미니 운동회 장기자랑 페스티벌 레크리에이션

2

LF ‘아떼’, ‘어센틱 립 글로이 밤’ 홀리데이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11월에 접어들며 뷰티업계가 반짝이는 연말을 장식할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LF의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의 신규 컬러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스킨케어링 성분을 기반으로 립글로즈 특유의 고광택을 살린 립밤으로, 지난해

3

‘베트남 노동자의 날’ 행사, 장안대학교 일야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지난 2일 장안대학교 일야아트홀에서 ‘베트남 노동자의 날’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재한 베트남 근로자와 유학생이 참석해 양국의 우호 증진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Vu Chien Thang(부찌엔탕) 베트남 내무부 차관, Vu Ho(부호) 주한 베트남 대사, Dang H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