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회장, "압도적 포트폴리오로 초격차 종합금융그룹 달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9-01 14:26:42
  • -
  • +
  • 인쇄
1일, 신한금융지주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공감과 상생의 금융 생태계 조성
고객몰입, 압도적 포트폴리오,차별적 문화 등 미래모습 설정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주 창립 21주년을 맞아 "압도적 포트폴리오로 초격차 종합금융그룹 달성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공감과 상생의 금융 생태계를 만들 것을 강조하며 객몰입과 차별적 문화와 역량을 만들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신한금융지주는 1일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조 회장은 기념사에서 "창립 21주년을 맞는 올해, 금융업 전체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15개 그룹사를 갖춘 항모 전단이 되어 일류의 꿈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는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지주사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이 기념식에서 임직원들에게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이어 현 시기를 "금융업은 경계 없는 경연장이 되어 다양한 변화가 한꺼번에 몰려오는 복합적 대전환의 시대가 시작됐다"며 사회적 기준과 가치를 지키고 금융업이 직면한 문제들을 풀기 위해 새로운 관점의 폭 넓은 통찰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조회장은 앞으로 그룹이 갖춰야 할 미래 모습의 기준으로 ▲ 첫번째 가치 ‘고객’ ▲ 압도적 포트폴리오 경쟁력  차별적인 문화와 역량을 제시했다.

 

그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신한을 관통하는 첫 번째 가치는 '고객'이라며 "기존의 금융의 역할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고객몰입’으로 완성하자"고 말했다.

 

그리고, "이미 안정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춘 은행과 카드사뿐만 아니라, 모든 그룹사가 각자의 영역에서 일류의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며, "모든 그룹사가 각자의 영역에서 일류의 경쟁력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균형 잡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초격차 종합금융그룹’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차별화된 문화와 역량을 만들어야 한다며 직원 모두가 창의성과 주도성을 발휘하는 셀프리더십을 강조하고,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일하는 문화의 정착으로 초가속의 혁신을 완성하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신한이 향하는 궁극적인 모습은 '공감과 상생의 금융 생태계'라며 "ESG 경영을 일상의 기준으로 성장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자"고 강조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