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 이동형 IPTV 신작 ‘U+tv 프리3’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28 14:33:36
  • -
  • +
  • 인쇄
삼성전자 제조, S펜 제공, 집 밖에선 태블릿 기기로 활용

LG유플러스는 화면은 커지고, 무게는 가벼워진 이동형 인터넷 텔레비전 서비스(IPTV) ‘U+tv 프리3’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tv 프리’는 와이파이를 통해 집안 어디에서나 TV 시청이 가능한 실내 이동형 IPTV 서비스다. 별도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256개 실시간 채널과 약 27만 편의 맞춤영상서비스(VOD)를 즐길 수 있다. 집 밖에서는 일반 태블릿 기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tv 프리3’를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새롭게 출시하는 프리3는 화면이 기존 10.1인치에서 10.4인치로 넓어졌다. 동시에 무게는 기존 580g에서 465g으로 20%가량 줄었다. 와이파이 내장 안테나를 2개로 늘려 신호 안정성도 높였다.

프리3는 앱 로딩 속도가 전보다 80% 빨라졌고 기기 부팅 시간은 56% 줄었다. 채널 전환도 2배 신속해졌다. 또한 삼성 스타일러스 펜(S펜)이 함께 제공돼 온라인 교육 시 필기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기존 U+tv 프리의 특장점도 그대로 유지한다. 고객들은 U+tv 프리에 탑재된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음성으로 콘텐츠 검색·재생을 할 수 있다.

생활·지식 정보 검색, 사물인터넷(IoT) 기기 제어 등도 음성으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자녀 보호모드, 블루라이트 차단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담당(상무)은 “U+tv 프리3는 틈틈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스낵컬처 시대에 안성맞춤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기기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tv 프리3는 삼성전자가 제조하며 기기 가격은 45만 1000원이다. 약정·결합 최대 할인을 통해 19만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경우 월 할부금은 5500원이다. 요금제는 기존 ‘U+tv’와 같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