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 한파에 방한, 스타일까지 살려줄 '워머' 인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5:53: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체감온도가 영하권에 머무는 강추위 속에서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이 방한용 패션 아이템에 눈을 돌리고 있다. 

 

‘워머(Warmer)’는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손과 발, 목에 두르는 천이나 양모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것들을 지칭한다. 지난해부터 패션계를 강타한 바라클라바(머리와 목이 결합된 얼굴의 일부만 내놓는 형태의 모자), 머플러 등이 대표적인 워머의 일종이다. 최근에는 뉴트로 트렌드와 맞물리며 암워머, 레그워머 등 손과 발에 한 끗 차이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방한 액세서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코오롱FnC가 겨울 한파에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워머'를 선보였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이번 시즌 겨울철 화사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머플러를 출시했다. 화보 속 모델 안유진이 착용한 푸른빛이 감도는 ‘믹스 리버서블 퍼 머플러’는 뒷면의 하운드투스 패턴과 양면 착용이 가능하며, 단색의 코트 위에 매치하면 멋스러움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또한 럭키슈에뜨에서 출시한 ‘롱 컬러 블렌드 쉐도우 폭스 머플러’는 컬러 배색이 특징인 상품으로, 안쪽에 장착된 자석으로 편하게 목을 여밀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11월말 기준 판매율 85%를 달성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도 작년 겨울 완판을 기록했던 바라클라바 제품을 올해도 선보인다. 르캐시미어는 판매 반응이 좋았던 지난해 대비 올해 바라클라바 물량을 2배 이상 늘렸으며, 컬러도 기존 블랙, 카멜, 스카이블루 3종에서 올해 화이트 1종을 신규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바라클라바 머플러’는 100% 캐시미어로 제작, 소재 본연의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모자 앞쪽을 접어 얼굴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타일대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도 올 겨울을 빛낼 여러 종류의 워머를 선보이며 MZ세대 여성층을 공략한다. 럭키마르쉐의 ‘소프트 헤어리 니트 핸드 워머’는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나일론 소재를 가공한 제품으로, 팔 부분을 한번 더 감싸주는 효과로 보온성을 높임과 동시에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최근에는 여자 아이돌을 중심으로 ‘레그 워머’도 패션 트렌드로 떠올랐다. 럭키마르쉐의 ‘듀스 레그 워머’는 무릎과 아랫다리 부분이 차갑지 않도록 골조직 짜임이 있는 울 소재를 덧대는 형태다. 레그 워머는 운동화나 로퍼와 매치하면 부츠 못지않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워머는 겨울철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손쉽고 실용성 높은 제품”이라며 “이번 시즌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컬러, 소재, 패턴의 방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멋진 연말 스타일링을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