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김진세·박지형 "박규희·정경화와 이젠 한솥밥 먹어요"

민병무 / 기사승인 : 2021-07-21 16:43:54
  • -
  • +
  • 인쇄
뮤직앤아트컴퍼니에 합류...솔로활동과 더불어 듀오활동도 병행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며 차세대 기타리스트로 주목받는 김진세와 박지형이 뮤직앤아트컴퍼니에 합류한다.

두 기타리스트는 이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 박규희와 더불어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와 임지영, 그리고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등과 한식구가 됐다.

 

▲ 차세대 기타리스트로 주목받는 김진세(오른쪽)와 박지형이 뮤직앤아트컴퍼니에 합류한다. [사진=뮤직앤아트컴퍼니 제공]

 

클래식음악 매니지먼트사 뮤직앤아트컴퍼니는 김진세·박지형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김진세는 안드레스 세고비아, 리기타, 코블렌츠 등 유럽의 권위 있는 국제 콩쿠르를 석권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 데뷔 음반 ‘Le Depart(출발)’를 발매하며 세종문화회관에서 기념 독주회를 개최했고, JTBC ‘슈퍼밴드’에서 우승한 첼리스트 홍진호의 파트너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박지형은 세계 최고(最古)의 기타 콩쿠르로 명성이 높은 도쿄 국제 기타 콩쿠르의 우승자며, 중국 창사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도 우승해 낙소스(Naxos) 레이블에서 데뷔 음반을 발매했다. 2019년 중국의 여섯 개 도시에서 연주 투어를 가진 바 있으며 2021년 금호라이징스타에 선정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주회를 가졌다.

한국 기타계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두 연주자는 본격적으로 국내 활동을 시작하며 솔로 활동과 더불어 기타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타 듀오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8월말에 예술의전당에서 3일간 개최되는 ‘예술의전당 여름음악축제’에 듀오로 참여한다.

뮤직앤아트컴퍼니는 “기타리스트 박규희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두 연주자를 오래 지켜보았고, 한국 기타의 미래를 열어갈 연주자들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 박규희를 비롯해 김진세와 박지형까지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들과 함께 일하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클래식기타 공연과 행사들을 기획해 관객들에게 클래식기타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두 기타리스트가 함께 하게 된 뮤직앤아트컴퍼니는 클래식 아티스트 전문 매니지먼트사로 우리 시대의 살아있는 전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의 인터내셔널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쇼팽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9개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기타리스트 박규희, 세계 하모니카 대회에서 우승한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등 세계적인 수준의 연주자들이 소속되어 있는 매니지먼트사이다.

또한 공연장 운영, 음반 및 서적 발매, 축제 및 전시회 기획, 영상 콘텐츠 제작 등 클래식음악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클래식 산업의 미래를 앞서서 열어가고 있다.

[메가경제=민병무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병무
민병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