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체코 넥센 타이어공장 수주…1700억 원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6 17:48:33
  • -
  • +
  • 인쇄
넥센타이어 유럽공장 1단계 공사에 이어 2단계 연계 수주

삼성엔지니어링은 넥센타이어와 약 1700억 원 규모의 ‘유럽공장 2단계 공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체코 프라하에서 북서쪽 70km에 위치한 자테츠 지역에 하루 16000개의 타이어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조달‧공사를 수행하게 되며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이다.
 

▲ 넥센타이어 유럽공장 현장위치도 [삼성엔지니어링 제공]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16년 수주한 넥센타이어 유럽공장 1단계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 2단계도 기본설계와 상세설계를 수행하면서 설계역량을 인정받아 연계 수주를 진행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타이어 상품 분야에서 1998년부터 헝가리‧중국 등지에서 10여 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쌓아왔다.
 

▲ 삼성엔지니어링이 수주한 넥센타이어 유럽공장 조감도 [삼성엔지니어링 제공]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넥센타이어와의 신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럽 지역에서의 저변을 넓혀 지역 내 주요 연계산업으로의 사업확장 가능성도 높였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전사적 기술혁신 성과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며 “이를 통해 발주처와의 중장기 파트너십을 확실히 다지고 유럽 플랜트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