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무가 가비 "저 모르시죠?" 부산대 공대팀에게 인지도 '굴욕' 당하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09:11:5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사이아트 코리아’가 치열한 생존 미션을 통과한 ‘공대x예대’ 컬래버 팀들의 파이널 무대를 전격 공개한다.

 

▲ '사이아트 코리아' 최종회에서 oddd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사진=tvN]

31일(오늘) 저녁 7시 10분 방송하는 tvN ‘사이아트 코리아’ 최종회에서는 앞서 생존미션을 통해 연합팀을 구성한 ‘공대x예대’ 4개 팀들이 각자의 주제에 맞춰 한 달 가까이 준비한 대망의 파이널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이 펼쳐진다.

우선 파이널 무대에 앞서, 공대x예대 컬래버 팀들은 아이디어 회의에 돌입한다. 이 과정에서 심사위원 겸 멘토인 박칼린, 장동선, 가비는 현장을 찾아 학생들을 지도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선사한다. 먼저 서울대 예대와 카이스트 공대가 결성한 예기가주아 팀을 찾은 뇌과학자 장동선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경청한 뒤, “정확히 어떤 이야기를 표현하고 싶은지 와닿지 않는다. 다양한 툴을 다 넣는다고 해서 좋은 작품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애정 어린 조언을 건넨다.

뒤이어 안무가 가비는 부산대 공대와 이대가 결성한 ODDDD 팀을 깜짝 방문해 학생들을 놀라게 한다. 그런데 열띤 반응을 보이는 이대와 달리 부산대 공대 학생들이 데면데면한 모습을 보이자 가비는 “솔직히 저 모르죠?”라고 돌발 질문한다. 이에 공대 학생들은 선뜻 대답을 못하고, 가비는 바로 “진짜 절 모르나보다”라고 굴욕을 인정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축구 선수 가비는 아는데…”라는 양심고백(?)한 공대팀들의 순수한 모습에 빵 터진 가비는 잠시 후, 이들이 준비한 무대를 지켜보는데 연신 흡족한 미소와 함께 박수를 보낸다. 그러면서 가비는 “주제가 어려운데 스토리라인을 탄탄하게 만들었다”라고 칭찬해, 본 무대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마지막으로 공연연출가 박칼린은 부산대 예대와 중앙대 공대가 결성한 휘모리 팀, 유니스트 공대와 한예종 장하은이 컬래버한 피노와 베짱이 팀을 찾아간다. 이어 이들의 무대에 대해, 정곡을 찌르는 쓴소리와 애정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드디어 파이널 경연 날이 찾아오고, 모든 준비를 마친 예기가주아, ODDDD, 휘모리, 피노와 베짱이 4 개 팀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이들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부주제인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삶, △인류를 위한 기술, △돌봄과 나눔의 장, △기후 환경 위기를 주제로 한 무대들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박칼린, 장동선, 가비 등 심사위원들과 100인의 현장 평가단은 네 팀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무대에 뜨거운 박수로 화답한다. 특히 박칼린은 한 팀의 무대에 대해 “이렇게까지 발전할지 몰랐다. 박수 받아 마땅하다”라고 극찬해 궁금증을 높인다. 과연 4개 팀 중에 어떤 팀이 파이널 경연의 우승팀에 등극할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데 기여할 ‘사이아트 코리아’ 최종회는 31일(오늘) 저녁 7시 1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사이아트 코리아’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