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태규, 손병호 연기에 굴욕감 느꼈다? "과거 같은 연기로 입시 도전했다가 탈락"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7 08:12:4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손병호가 KBS2 ‘노머니 노아트’의 주제 발표자로 깜짝 등장, 엄청난 몰입감의 연기를 선사하며 현장을 장악한다.

 

▲ '노머니 노아트'에 출연한 배우 손병호. [사진=KBS]

27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 6회에서는 17년 차 작가 이상원-12년 차 작가 킬드런-6년 차 작가 아방-5년 차 작가 강태구몬 등 4인의 도전 작가가 무대에 올라, 연륜의 ‘OB’ 대 트렌디한 ‘YB’의 진검승부를 가리는 ‘선후배 특집’을 선보인다.

이와 관련, 국민 배우 손병호가 ‘라이브 드로잉 쇼’의 주제 발표자로 무대에 올라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는 연극 ‘리어왕’의 한 장면을 강렬하게 소화해 우렁찬 박수를 끌어내고, 이를 지켜본 아트 큐레이터 봉태규는 “저 또한 대입 실기로 ‘리어왕’을 준비해서 해당 부분을 잘 알고 있다”며 본업인 배우로서의 위엄(?)을 드러낸다. 그러면서 봉태규는 “실기에서 (손병호 선배와) 같은 부분을 연기했는데, 교수님이 ‘에이 됐다~’라는 반응을 보이셨다. 그게 잊히질 않는다”며 입시 탈락의 ‘굴욕사’를 셀프 폭로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잠시 후, 손병호는 “제 절친이 ‘스마일 작가’로 잘 알려진 이목을 화백”이라고 미술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뒤, “미술 작가와 대중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이 자리에 나섰다”고 출연 이유를 밝힌다. 나아가 손병호는 “오늘 연기한 ‘리어왕’이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라면서, ‘라이브 드로잉 쇼’의 주제가 ‘비극’이라고 발표한다. 역대급으로 난해한 주제에 도전 작가 4인은 ‘멘붕’에 빠진다. 과연 이들이 제한 시간 20분 안에 어떤 결과물을 내놓을지 궁금증이 치솟는다.

제작진은 “이날 ‘비극’을 그려내는 도전 작가 4인의 남다른 작품 세계에 아트 큐레이터 김민경은 ‘너무 슬프다’라며 과몰입을 호소했다. 이에 아트 큐레이터이자 김민경의 절친 김지민이 ‘(김민경이) 요즘 많이 외롭다’고 폭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현장을 단숨에 휘어잡은 손병호의 연기력을 비롯해, 기발함이 넘치는 라이브 드로잉 쇼 끝에 탄생한 최종 경매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가는 ‘선후배 미술 작가’들의 세계관을 담은 KBS2 ‘노머니 노아트’ 6회는 27일(목) 밤 9시 50분 6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 예선 개최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6)’의 양국 온라인 예선전을 오는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6’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최정상급 유저들이 실력을 겨루고 교류하는 공식 라이벌전이다.컴투스는 지난 12

2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한국·대만 출시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이 오는 7일 오후 8시부터 한국·대만에서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를 시작한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종의

3

HK이노엔,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대상…ISO 통합 운영 성과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이 한국준법진흥원(KCI)이 주관한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6일 HK이노엔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업 내 윤리·준법 가치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