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밴드’ 김종서 "유명을 달리한 팬에게 헌정 곡" 먹먹한 고백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0:58:3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불꽃밴드’ 김종서가 ‘대답 없는 너’에 얽힌 가슴 아픈 사연을 털어놓으며, 오늘의 자신을 있게 해 준 팬을 위한 감동적인 헌정 무대를 선사한다.

 

▲ '불꽃밴드' 김종서가 21일 방송에서 세상을 떠난 팬에게 보내는 헌정 무대를 꾸민다. [사진=MBN]

 

21일(목) 밤 10시 20분 방송하는 MBN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불꽃밴드’ 7회에서는 4라운드 ‘스페셜 땡스 투’ 경연에 돌입한 김종서밴드의 무대가 펼쳐진다.

 

김종서밴드는 앞서 첫 평가전부터 지난 3라운드까지 하위권에 머무르며 아쉬움을 안겼던 터. 순위 반등이 필요한 시점인 4라운드지만, 이날 김종서밴드는 공교롭게도 멤버 교체 소식을 발표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기존 멤버였던 범철(드럼)을 대신해 조하일이 새롭게 팀에 합류하게 된 것. 이와 관련해, 김종서는 “아쉽지만 협의 하에 각자의 발전을 위해 헤어지게 됐다”고 설명하고, 노경환(기타)은 “이번 라운드부터 더 묵직한 사운드가 나오지 않을까?”하며 ‘젊은 피’인 뉴페이스 조하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다.  

 

잠시 후, 김구라와 배성재는 김종서밴드를 무대에서 맞아, “이번 ‘스페셜 땡스 투’의 주인공이 누구인가?”라고 묻는다. 이에 김종서는 “오늘날의 저를 있게 해 준 저희의 팬 분들”이라며 “이 순간, 생각나는 한 팬이 있는데 무명 밴드 시절 늘 보이던 학생이었다”고 털어놓는다. 이어 “어느 순간 그 학생이 안 보였는데, 나중에 전해 듣기로, (그 팬이) 유명을 달리했다고 한다”라면서 잠시 말을 잇지 못한다.

 

김종서는 “나중에 (밴드에서) 솔로로 데뷔하고,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가사를 의뢰했다. 그래서 나온 노래가 ‘대답 없는 너’”라고 1992년 김종서 1집 타이틀 곡 ‘대답 없는 너’의 탄생 비화를 밝힌다. 나아가 김종서는 “참 운명 같은 게, 이 곡이 널리 사랑받으면서 김종서라는 제 이름 석자가 세상에 알려졌다. 그래서 오늘날까지 제가 노래를 하고 있지 않나 싶다”며, 하늘나라로 떠난 팬을 위한 헌정 무대를 선사한다.

 

경연 시작 전부터 ‘불꽃 평가단’들의 눈물을 자아낸 김종서의 진심에 객석은 이내 ‘눈물바다’가 되고, 대기실에서 김종서밴드의 무대를 지켜보던 사랑과 평화 등 다른 밴드들은 “초심과 진실성이 느껴졌다”며 이들의 노래에 푹 빠진 모습을 보인다. 김종서 스스로도 “그동안 수만 번은 부른 것 같은데, 오늘 무대가 손에 꼽을 정도였다”면서 만족감을 표한다. 

 

현재 이치현과 벗님들이 4라운드 중간 점수 1위에 오른 가운데, 김종서밴드가 과연 하위권에서 날아오를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5라운드 ‘밴드 컬래버레이션’ 미션이 펼쳐져 또 한번의 ‘전무후무 레전드급’ 무대가 탄생할 전망이다. 나날이 열기를 더해가는 대한민국 최초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MBN ‘불꽃밴드’ 7회는 21일(목)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수 박사 신간 ‘AI 괴짜 삼국지’, AI 기술 패권 시대 한국의 생존전략 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공지능(AI)이 안보와 산업, 도시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국가 운영의 새로운 OS(운영체제)로 자리잡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을 묻는 책이 출간됐다. 삼성전자에서 30여 년간 글로벌 현장을 누빈 AI 전문가 김영수 박사가 펴낸 신간 ‘AI 괴짜 삼국지 - 팔란티어·안두릴·xAI의 야망과 한국의 선택’은 미국 AI 생태계를 이끄

2

성수 픽베이크, 현대백화점 입점 기념 스페셜 타르트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에그타르트 브랜드 픽베이크(PickBake)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기념해 ‘딸기쇼콜라 에그타르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현대백화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메뉴다. 픽베이크는 성수동 1호점에서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며 SNS에서 700만 뷰 이상 자연

3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