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서 "사실 나도 부활 출신...마음 편치 않아" 부활과 어색한 대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09:10: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불꽃밴드’에 출연하는 사랑과 평화, 전인권밴드, 이치현과 벗님들, 다섯손가락, 권인하밴드, 부활, 김종서밴드가 첫 대면식부터 힙합 디스전 못지 않은 신경전을 폭발시킨다.

 

▲ '불꽃밴드'가 힙합 디스전 못지 않은 살벌한 신경전을 예고한다. [사진=MBN]

오는 8월 3일(목) 밤 10시 20분 첫 방송을 앞둔 MBN ‘불꽃밴드’는 ‘대한민국 레전드 밴드’ 7개 팀이 총출동해 매주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국내 최초 밴드 서바이벌 예능이다. 소신과 뚝심 하나로 수십 년간 한국 음악사를 지켜온 이들의 불꽃 튀는 경연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레전드 밴드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대면식 현장이 첫 회에서 베일을 벗는다. 가장 먼저 7개 팀 중 ‘막내’인 김종서밴드가 세트장에 들어서는데, 김종서는 “지금 음악계는 아이돌 아니면 트로트 식으로 장르가 너무 편중되어 있다”며 “밴드 음악이 (우리 대중 음악계의) 저변에 있다는 것을 많은 분께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렌다”며 ‘불꽃 밴드’에 임하는 벅찬 소감을 전한다.

하지만 이 같은 설렘도 잠시, 두 번째 밴드로 부활이 등장하자 두 팀 사이에는 묘한 적막과 어색한 기류가 흐른다. 바로 김종서가 부활의 1대 보컬리스트여서 어제의 동지가 적으로 재회하게 된 셈. 실제로 김종서는 “솔직히 마음이 편하지는 않다. 나도 부활 출신이잖아..”라는 속내를 털어놓는다.

뒤이어 ‘천둥 호랑이’ 보컬리스트로 유명한 권인하밴드가 들어서고, 김종서밴드, 부활 멤버들은 모두 반갑게 인사를 주고받는다. 그런데 이때 권인하는 갑자기 박완규를 향해 “완규야, 형 미워하지 말아라”고 외친다. 박완규는 “형 미워요”라고 곧장 받아치는데, 급기야 그는 “사실 인하 형한테 앙금이 좀 있다. 두고 보세요, 인하 형!”이라고 주먹을 불끈 쥔다. 여전히 양금(?)이 남아 있는 두 사람이 ‘불꽃밴드’에서 어떤 명승부를 벌일지 기대가 치솟는다.

이후에도 사랑과 평화, 다섯손가락, 이치현과 벗님들, 전인권밴드가 차례로 스튜디오를 채우고 이들은 “절대 지고 싶지 않다”, “우승하려고 나왔다”, “다 부숴버리겠다” 등 강한 승부욕을 드러낸다. 특히 7개 팀이 다 모이자, 격투기장 같은 세트장 모습과 분위기에 모두는 “음악 하는 데가 아니라 싸우는 곳 같다”며 긴장한다. 과연 이곳에서 펼쳐질 7개 밴드들의 첫 경연 주제와 결과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대한민국 최초 레전드 밴드 서바이벌 MBN ‘불꽃밴드’는 8월 3일(목)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 취약계층 가정에 나눔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제주 지역 취약계층 50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나눔 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인근 강정마을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지원 사업인 ‘SOS위고(SOS WE G

2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키운다…‘먹플루언서’ 7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8일까지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7기 33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농심이 지난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며,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SNS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

HD현대, 설 앞두고 5800억 '선지급'…협력사 숨통 틔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5800억원 규모의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계열사로 보면 조선 부문(HD현대중공업, HD현대삼호)에서 약 3440억원을, 건설기계 부문(HD현대사이트솔루션, HD건설기계)에서 약 1080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D현대일렉트릭에서 830억원, HD현대마린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