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금천구 '전진상 지역아동센터' 노후시설 개선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4 23:49:25
  • -
  • +
  • 인쇄

롯데건설은 지난 13일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있는 '전진상 지역아동센터'의 노후시설 개선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이부용 본부장과 전략기획부문 주영수 상무, 유성훈 금천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판 전달식을 가졌다. 

 

▲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이부용 본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오른쪽 네 번째) [롯데건설 제공]


전진상 지역아동센터는 지난 1977년 골목 유치원 운영을 시작으로 지어진 '전진상 복지관'에서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이다.

롯데건설은 책상이나 의자, 신발장 등 노후된 학습 공간과 수납 시설을 개선하고 보일러 설비 교체와 누수 보수공사도 진행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무료급식소 시설 개선 추진에 이어 올해도 건설업 특성을 살린 러브하우스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롯데건설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에 달하는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대 3'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조성한 '샤롯데 봉사기금'이 쓰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