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예감 토스뱅크, 사전신청 첫날 20만명 몰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1 05:55:44
  • -
  • +
  • 인쇄
조건 없이 연 2% 통장 공개

10월 토스뱅크가 공식 출범하며 바야흐로 인터넷전문은행 삼국지가 시작된다. 세 번째 주자의 인기몰이가 만만치 않다.

10일 만 17세 이상 모든 토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뱅킹 서비스 사전이용 신청을 받기 시작했는데, 하루 만에 20만명이 몰렸다.

토스뱅크 서비스는 정식 출범 전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제한 없는 연 2% 통장 등 뱅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 = 토스 제공

 

토스앱 내 홈 화면 배너나 전체 탭의 토스뱅크 사전신청 메뉴서 신청하면, 순서대로 토스 앱 알림을 받는다.

통장과 체크카드 가입 절차를 밟고 서비스 정식 출시 전 토스뱅크의 서비스를 먼저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추후 공개될 대출 상품도 일반 고객보다 먼저 만날 수 있다.

토스뱅크 서비스가 본격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 그것도 예금 서비스 하나만 보고 대기자가 줄을 서도 있다.

조건 없이 연 2% 토스뱅크통장은 가입 기간이나 예치금 등 아무 제한 없이 수시입출금 통장이 연 2% 이자를 매달 지급한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도 전달 실적 조건 없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커피・패스트푸드・편의점・택시・대중교통 등 생활밀착형 가맹점 5대 카테고리에서 카드를 쓰면 결제 즉시 카테고리별 300원씩 매일 캐시백 받는다.

대중교통의 경우 익일 캐시백. 매달 최대 4만6500원을 돌려받게 된다.

해외선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용 금액의 3%를 즉시 캐시백한다.

송금 수수료와 국내외 ATM 입출금 수수료도 무제한 무료.

이는 내년 1월말까지 적용되는 첫 번째 시즌 혜택이며, 시즌마다 고객의 소비패턴에 맞는 새로운 혜택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한다.

대출상품의 윤곽이 드러나 여·수신상품 구색을 갖추면 토스뱅크의 흥행이 본격적일지 여부가 판단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전문은행은 그동안 첫 주자인 케이뱅크가 주춤한 사이 카카오뱅크가 독주했던 형국.

카카오뱅크는 기업공개 이후 올 상반기 첫 실적발표서 당기순이익 1159억원, 총 자산 29조90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말 기준 고객 수는 1671만명이다.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는 1400만명을 넘긴 것으로 추산된다.

카카오뱅크가 성장가도를 내달릴 수 있었던 것은 '국민메신저' 위상인 카카오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입된 이용자들 덕을 톡톡히 봤기 때문.

같은 맥락에선 후발주자지만 토스뱅크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국내 핀테크 대표주자인 토스는 누적가입자 2000만명, 월평균 이용자 1100만명의 두터운 소비자층을 자랑한다.

간편송금 이후 점차 서비스 영역을 넓혀왔던 터라, 기존 토스 고객을 은행으로 흡수하는 건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돈을 맡기는 고객이 어느 은행 어떤 상품이 더 나은지 직접 비교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도록 상품을 설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게 설계한 뱅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CPHI Worldwid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28~30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진출 확대에 나선다.이번 전시회에는 166개국, 2,400여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며, 6만2,000명 이상의 관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약품은 블록버스터 제품인

2

렐루게임즈,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진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3

인어미닛, 28일 월간미닛 네 번째 앨범 'Love Recycle' 발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3인조 보이그룹 인어미닛(IN A MINUTE)이 월간 프로젝트 네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인어미닛(재준, 준태, 현엽)의 월간 프로젝트 ‘월간미닛 Vol.4 - Love Recycle'은 사랑을 재활용이라는 단어에 빗대 누군가와의 이별 이후에도 사랑이라는 감정이 사라지지 않고 다른 누군가를 통해 되살아나며 새로운 관계를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