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분쟁' 은가은, 전속계약 가처분 신청..."정산금 제때 받은적 없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09:22:4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은가은이 소속사 T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가수 은가은이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사진=TSM엔터테인먼트]

 

은가은은 4일 T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호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서부지법에 제기했다. 

 

앞서 은가은은 "TSM엔터테인먼트가 약속된 정산금을 제때 지급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말을 바꾸거나 업무 태만 등의 태도를 보여 활동 내내 금전적,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TSM엔터테인먼트는 "한푼도 덜 지급한 사실이 없다"며 "지난 2월 은가은과 확인서를 작성해 정산 부분을 포함한 계약상의 모든 의무에 대한 위반사항이 없음을 상호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소속사의 입장과 달리 은가은은 "계약기간 내내 정산일에 정산금이 지급된 적이 없었다. 항상 지연됐고 심지어 비용 영수증 한 장 본 적 없었다. 이 일이 터지고 소속사는 언론에 정산금 안 준 적 없다라고 한 뒤 그날 부랴부랴 송금을 했더라. 소속사는 언론플레이로 나를 순식간에 거짓말쟁이로 만들어버렸다. 역시 증빙자료는 받지 못했다. 노력해 번 돈이 어떻게 쓰였는지 알 자격도 없다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현재 은가은은 법률 대리인 임사라 변호사를 선임하고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다. TSM엔터테인먼트도 이에 대한 회신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