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산동성 지역 방한 중국인 비자 신청 및 교부 대행기관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0:13: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참좋은여행(대표 이종혁)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들의 비자 신청 및 교부 업무를 대행하는 운영업체로 선정되었다. 법무부가 주관하는 비자 관련 업무 대행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참좋은여행은 칭다오 비자신청센터 운영자로 선정되어 2025년 4월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개설된 칭다오 비자신청센터는 대한민국 칭다오 총영사관에 인접해있으며, 총 300평(1,054㎡) 규모로 설계되었다. 센터는 민원대기실, 접수창구, VIP 접견실,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총 35명의 인력이 근무한다. 주요 업무는 비자 신청 접수와 교부, 수수료 수납, 민원 상담 및 정보 제공이다.

▲ 참좋은여행, 산동성 지역 방한 중국인 비자 신청 및 교부 대행기관 선정

중국 산동성 지역의 비자 신청 현황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약 18만건에서 팬데믹 기간 동안 감소했다가 2024년 약 12만 건으로 회복되었다.

참좋은여행은 칭다오 비자신청센터를 단순한 비자 신청 및 교부를 위한 공간을 넘어 한중 민간 교류의 중요한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는 센터를 통해 중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며 경험하는 첫 관문에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민원 편의를 극대화한 시설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도 운영된다.

한지훈 참좋은여행 마케팅 본부장은 "비자신청센터는 중국인들이 대한민국을 방문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한중 간의 민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국의 문화적 이해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좋은여행은 향후 비자 신청 및 교부 업무와 함께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중국 내에서 한국 여행의 매력을 알리고 한국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알바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드림즈크루' 굿즈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알바몬이 업계 최초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크루’ 굿즈 공식 판매 채널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캐릭터를 직접 검색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드림즈크루’ 이름으로 개설됐다. 최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완판’ 반응을 얻고, 기존에는 이벤트 증정용으로만 제공되던 굿

2

컬리, '알뜰 추석 상차림' 샛별배송…명절 필수품 최대 4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추석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열고 6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 상차림을 위한 장보기와 조리 및 보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상품으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고물가에 따른 실속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격대와 구색도 폭넓게 구성했다.

3

홈플러스, 전문점 수준 맛 담은 '홈플델리 5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델리 카테고리 내 요리류 상품의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홈플델리 5종’을 오는 25일 새롭게 출시한다. 2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6월 12일~9월 11일) 홈플러스 ‘델리 요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6% 성장하며 두드러진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전 연령대에서 고른 두 자릿수 성장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