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민관협력 청년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 임차인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9 10:17:34
  • -
  • +
  • 인쇄
민간 공급 465세대, 5월 입주 예정

롯데건설이 오는 11일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일대에 공급하는 ‘용산 원효 루미니’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롯데건설의 새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가 적용되는 단지로 전체 752세대 중 민간 공급 물량 465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 '용산 원효 루미니'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이 단지는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1가 104번지 외 3필지에 지하 6층~지상 29층, 총 752세대와 지상 1~2층, 총 20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15㎡A 14세대 ▲15㎡B 2세대 ▲33㎡188세대 ▲43㎡A 216세대 ▲43㎡B 45세대 등 5개 주택형이다.

역세권 청년 주택으로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에 2030세대에게 주택 공급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여 공급하는 주택이다. 청년 세대에 걸맞은 주거 서비스와 1·2인 가구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외관 설계를 적용했다.

복층 설계(전용면적 15A·15B)와 거실 등을 공유하는 셰어하우스를 비롯해 소형 주택에 맞춘 특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공급하는 민간 임대 465세대는 저금리 보증금 대출이 가능하다.

지상 3층에는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된다. 단지 내 최상층에 설계된 스카이브릿지 라운지를 통해서는 남산 야경도 조망할 수 있다. 스카이브릿지 공간에는 도서관·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남영역 직선거리 150m에 위치한다. 반경 800m 내 4개 노선 4·6호선 삼각지역, 6호선 효창공원역, 4호선 숙대입구역, 1호선 남영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약 1.5km 거리에 용산역과 용산 아이파크몰, 롯데마트 등이 위치한다. 숙명여자대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다. 인근에는 효창공원·용산가족공원 등의 녹지가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용산 원효 루미니는 남영역 초역세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만큼 높은 청약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 홈페이지 ‘엘리스’를 통해 청약 접수한다. 입주는 5월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빚투' 역대 최대 30조 돌파…증권사 대출 문 줄줄이 닫는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 증시가 사상 처음으로 코스피 5000선을 돌파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빚을 내 투자하는 이른바 ‘빚투’ 규모가 폭증하면서 증권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투자 과열에 따른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주요 증권사들이 잇따라 대출 문턱을 높이고 있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증권담보대출 신규 취급을 전격 중단했

2

동국제약, ‘인사돌’ 새 TV 광고 공개…윤종신 모델 합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이 가수 윤종신을 새 광고 모델로 기용한 잇몸약 ‘인사돌’ 신규 TV 광고를 4일 공개했다. 기존 모델인 이보영, 김승우와 함께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는 전략이다.이번 광고는 윤종신이 인사돌을 복용하게 된 계기와 복용 후 달라진 일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됐다. 윤종신은 광고에서 잇몸 불편을 겪던 경험과 함께

3

신한은행,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23일부터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마이데이터로 연결한 타 금융사 대출을 포함해 고객이 한 번에 금리인하요구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일부터는 '신한 SOL뱅크' 앱에서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고객이 각 금융기관별로 금리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